드팜므 산후조리원 (전주점) 13박 14일 찐 후기입니다.
첫째아이 출산인데 노산이다보니 시설, 프로그램, 아이케어 등등 모두 다 좋은 곳에서 케어 받고 싶었어요.
12월 출산이기도 하다보니 아이, 저 모두 건강 잘 챙길 수 있는 곳을 가장 중요시 여겼구요,
전주에 있는 산후조리원들 시설투어 해봤는데 드팜므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마음에 들었던 이유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식사준비
드팜므가 음식이 잘나오고 맛있기로는 이미 유명하지만... 정말 맛있어요.
분명 살을 빼려고 했으나 다 맛있다보니 정신차리고 보면 저도 모르게 이미 한그릇 다 먹었더라구요.
매 끼니 반찬이 똑같은건 전혀 없구요. 한식이 물리다~ 싶을 때 분식, 중식, 양식 번갈아가면서 나와요.


또 손목 보호를 해야하는 산모들을 위해 직접 방 안 식탁 위에 식판을 올려다 주셔요.
배려 짱짱!
또 밥 먹고 나서 한 두시간쯤? 지나면 간식을 주시는데, 이 간식들도 다 너무 맛있어요.
몸에 안좋은 간식이기보다는 나트륨 적은 샌드위치, 조각 피자, 그리고 과일이 나오는데 배가 다 안꺼졌어도 간식은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또 배우자 식 준비는 식전 2시간전에 식당에 주문 하면 같이 준비해 주십니다. 식비는 20,000원이구요. 저희는 음식이 밀려서 처치곤란에 빠지기도 했어요. 식사가 밀리니깐 나중에는 남편이랑 한판씩 먹을수 있는 상황도 생기드라고요. 따로 주문해서 먹은적은 없습니다.
브런치 (매주 토요일 오전 10:30)





그리고 토요일마다 남편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브런치타임이 열리는데
이번엔 특별히 크리스마스 브런치 타임이 열렸어요. 영양사님이 하나부터 열까지 다 직접 손수 만드신 디저트들이었답니다. 산모와 남편분들을 생각하시는 마음이 너무 감사했어요. 저라면 이렇게까진 못했을듯............. 대단대단
영화관 독채 대여



그리고 8층에 영화관이 있는데, 미리 예약하면 영화를 볼 수 있어요.
아무래도 아이 낳고나선 영화관을 잘 못간다고들 하다보니 영화관을 만들어주신것 같아요.
의자도 굉장히 푹신하고 편하구요. 간식들도 직접 조리원에서 준비해주시는거라 저희는 정말 날짜, 시간 맞춰서 몸만 가면 되요. 하나부터 열까지 다 생각해주시고 배려해주시다보니 정말 너무 감사했어요!
침실 시설





그리고 저랑 남편은 클래식룸으로 예약했다가 오페라룸으로 변경하게 되었는데
넓다보니 답답하다거나 갑갑한 기분이 전혀 들지 않구요. 통창문들이 쭉 있어서 개방감이 있어요.
화장실 변기에는 좌욕기가 있어서 매일 매번 사용하는데 저희 집에 하나 달고 싶을 정도로 좋더라구요.
처음 경험해봤는데, 사용전보다 훨씬 오로도 많이 배출되고 대소변 보는게 조금 불편했었는데 편해져서 좋았어요.
방은 월요일~토요일은 매일 청소, 빨래를 해주셔서 제가 신경쓸 것도 없고 편하게 있을 수 있어서 정말 힐링 그자체였어요. 집에 가면 바로 집안일과 전쟁을 해야하는데, 여기서는 그런게 없다보니 정말 너무 편했구요. 집에 가기 싫네요..........ㅠㅠ
주차 시스템 활용 꿀팁
주차시스템은 하루에 20시간씩 할인이 적용이 되드라고요. 아무래도 비싼땅에 있는 건물이다 보니;; 풀할인은 안되는듯합니다. 하지만 20시간이면 충분히 활용하고도 남죠!! 저희의 활용 팁은 남편이 출근하면 만사 오케이였고, 주말같은경우에는 전북특별자치도청 남문 주차장을 활용해 주차비를 알뜰히 아낄수 있었습니다. 또 근처 다이소 옆에 잘 찾아 보시면 무료로 주차할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드팜므 산후 조리원 최대한 활용 팁
그리고 이 곳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젤리캠으로 아이를 24시간 볼 수 있다는 점, 3:1신생아 케어한다는 점,
프로그램에 아이 목욕, 수영은 물론 요일마다 산모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동 프로그램이 있는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매일 카톡으로 안내해주시구요. 자유 참석입니다.
운동 프로그램은 미리 사전에 날짜, 시간을 정해서 하는데 강사님이 직접 방으로 오셔서 20분 정도? 진행해주시구요. 1:1로 진행되다보니 제 몸의 안좋은 부분을 직접 체크해주시고 필요한 운동을 알려주셔요.
아이 출산한 이후로 허리가 너무 아팠는데 운동 프로그램 이후에 허리 통증이 사라졌더라구요. 신기 왕신기!
마지막으로 드팜므의 좋은점은
3층에 있는 병원 의사선생님의 회진이 있어 건강 체크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아이 출산했던 병원에서는 의사선생님 회진이 없었거든요........... 근데 여기는 하나하나 다 확인해주시고
물어보는것들에 대해서도 다 친절하게 답변해주시구요, 정말 세심해서 좋았어요.
참고로 3층에 있는 병원은 아름드리의원인데 드팜므 산후조리원 이용하고 있는 시기에 의원 방문해서 받으면 30% 할인이 된답니다! 저는 점을 빼야 했었는데, 마침 딱 이때다~ 싶어서 저렴한 가격에 점을 빼었어요.ㅎㅎ
이틀뒤면 조리원을 떠나 집으로 가야하는데, 정말 천국 그자체여서 너무너무너무 가기싫네요. ㅠㅠㅠㅠ
조리원 어디로 가실지 고민이시라면 !!드팜므!! 강력추천합니다! ㅎㅎㅎ